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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Graphics

Blender 3D

ロネルィエ 2013. 7. 3. 19:12

유니티를 만지작 거리면서...

'맥에서 쓸만한 모델링 툴 없을까?' 라고 항상 고민해오던 중에...

(심지어 Autodesk 3D Studio Max Disign은... 대놓고 맥에서 쓰려면 붙캠이나 패렐쓰라고...)

3Ds Max 작업물로 익스포트도 가능한... "오픈소스"에다가 "무료"이면서!

윈도/맥/리눅스 모두 대응하는 훌륭한 녀석을 건졌다.





Blender 3D라는 녀석인데...

다만 아쉬운점은 아직 국내에 서적이나 자료, 정보공유 등이 매우 적다는 정도?

근데 애초에 워낙에 사용법이 쉽고 간편하고...

기능적으로 캐릭터 하나를 뚝딱 모델링하는데 소모되는 시간이 단적으로 적다보니...

위 단점을 모두 감당하고서라도... 만져보고있다...

특히 맥용의 경우... 매직트래픽드의 멀티터치 제스쳐를 이용한 핀치줌/로테이션등등이 되고,

(오른손에 타블렛, 왼손에 트랙패드를 놓고 포토샵을 써본 사용자라면 그 편리함을 이해할 수 있을 듯.)

모델링할 때 타블렛을 가지고 오브젝트 변형을 쉽게 할 수 있어서... (덤으로 필암감지도 된다!)

조금 과장을 덧붙이자면... 무슨 2D 일러스트 그리듯 슥슥 문지르면... 뚝딱하고 완성된달까...





타블렛을 통해 모델링을 하려면... 모드를 에디트 모드 (보통 마우스로 버텍스를 끌어서 변형하는) 대신 Sculpt Mode를 선택하면 된다.

매우 편함!




블렌더 하나만 가지고도 모델링도 하고 텍스쳐도 입히고 리얼타임렌더링 애니메이션도 만들수 있고, 그대로 컴파일 해서 실행파일로 뱉으면 게임제작까지 된다고 한다...

(뭐 어차피 내 경우엔 모델링만 해서 유니티로 가져올 목적으로 쓰는거니까... 게다가 유티니의 C#스크립팅에 너무 익숙해져서 ㅎㅎ)





블렌더에서 fbx로 익스포트해서 유니티로 가져올 수 있었다...

다만... 내가 잘못한게 있는지... 텍스쳐가 안딸려오더란... [...]

애니메이션은 오던것 같던데... 흠... 이 부분은 좀 더 만져봐야겠다... ㅇㅅㅇ)!





















블렌더 3D 캐릭터 모델링 부터 시작해서 텍스쳐나 본을 심고 애니메이셔닝 등등

전반적으로 자세하게 설명된 책. 추천!







블렌더의 강력한 능력을 눈으로 체감할만한 동영상이 있기에 소개한다.

물론 저 정도의 결과물을 내놓으려면 수준이상의 스킬이 있어야한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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